메뉴 건너뛰기

디무아 온라인 서비스 이용약관

디무아 온라인 서비스 이용약관

효력 발생일: 2013년 5월 10일
D’MOI KOREA 온라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 ' 디무아 온라인 서비스 이용 약관' (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디무아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디무아 온라인 사이트 및 사이트 관련 각종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 디무아 온라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정의

1. 본 약관의 주요 용어는 아래와 같이 정의합니다.
①  디무아 온라인은 디무아가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②"서비스"란 디무아 온라인 사이트 및 사이트 관련 각종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디무아 온라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은 디무아 온라인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원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와 변경

1.  디무아 온라인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디무아 온라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디무아 온라인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디무아 온라인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디무아 온라인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디무아 온라인이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디무아 온라인은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디무아 온라인 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다양한 정보의 제공
②광고, 이벤트 행사 등 제품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DM,EDM 및 SMS 포함)
③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1. 디무아 온라인은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디무아 온라인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디무아 온라인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디무아 온라인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디무아 온라인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디무아 온라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디무아 온라인 회원가입과 전자상거래 등 계약에 관한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4.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디무아 온라인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회원은 디무아 온라인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디무아 온라인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디무아 온라인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6조. 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디무아 온라인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온라인 몰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단,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기존 일정에 맞춰 예정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디무아 온라인은 별도의 공지 없이 즉시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디무아 온라인이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디무아 온라인이 특정 이용자 또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디무아 온라인에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문자 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디무아 온라인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사이트 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8조. 회원등급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실적에 따라 "디무아 뷰티인사이더 " 회원등급을 부여하고 일정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무아 뷰티인사이더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 등은  디무아 온라인이 정한 VIP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부여되며, 상세한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VIP회원 등급 및 혜택 등에 대한 변경은 이 약관 제7조에 변경 공지합니다.)
:디무아 뷰티인사이더 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 디무아 온라인"이 정하는 정책에 따라 부여되며,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9조. 프로모션 코드의 사용 

1.  디무아 온라인은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제품 구매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코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프로모션코드를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프로모션코드는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제품구입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구매자에게 제공 된 프로모션코드는 한 제품 구매 시 중복으로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제10조.  디무아 온라인의 의무

1.  디무아 온라인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아래와 같은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① 암호 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네트워크 상에서 전송 할 수 있는 보안 조치 ② 침입 차단 시스템 등 접근 통제 장치의 설치, 운영 ③ 기타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기술적 조치
3.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디무아 온라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기술적인 보완 조치 및 필요한 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 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개인 정보의 훼손 및 서비스의 이상 및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4.  디무아 온라인은 사전에  디무아 온라인의 정보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해 정보성,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우편물 및 각종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5.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아래 경로를 통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불편 사항 및 문의 사항을 처리합니다.
 디무아 온라인 고객 지원실 
이메일: customer@dmoi.co.kr
전화: 080-8809-8447평일 (월-금) 9:00 ~ 20:00, 토요일 9:00 ~ 13:00 (일, 공휴일 휴무) 

제11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서울신용평가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정보 ③ 성별 ④ 생년월일 ⑤ 주소 ⑥ 이메일 주소 ⑦ 전화번호 ⑧ 휴대전화번호  ⑨ 디무아 온라인 로그인 ID  ⑩로그인 비밀번호 
2.  디무아 온라인"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 (제휴사 포함)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디무아 온라인이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③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디무아 온라인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디무아 온라인에 등록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디무아 온라인은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디무아 온라인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디무아 온라인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디무아 온라인은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8.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후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디무아 온라인에서 직접 진행하는 일체의 텔레마케팅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디무아 온라인에 통지한 경우,  디무아 온라인은 텔레마케팅 거부자 리스트(Do-Not-Call-List)에 등록하여 고객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9.  디무아 온라인이 제휴사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약관 제20조 3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①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0.  디무아 온라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1.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디무아 온라인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12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디무아 온라인이 관계법령,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디무아 온라인에 통보하고  디무아 온라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이용자가 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어길 경우  디무아 온라인은 해당 이용자의 계정 및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 가입을 포함한 각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디무아 온라인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디무아 온라인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디무아 온라인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디무아 온라인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4조.  디무아 온라인과 피연결 서비스간의 관계

1. 제 3자가 제공하는 사이트나 컨텐츠가 서비스를 통해 안내 되었거나 서비스와 Hyperlink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이러한 사이트나 컨텐츠를 "피연결 서비스"라 합니다.
2.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가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나 컨텐츠 및 각종 재화와 용역을 이용하는데 있어, 그 이용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디무아 온라인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디무아 온라인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디무아 온라인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디무아 온라인에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디무아 온라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가 올린 컨텐츠의 전체 또는 일부분을 검열할 권리가 있으며, 컨텐츠를 변경, 편집, 포스트 거절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 창작 컨텐츠를 공개하거나 컨텐츠 전송과 관련된 사용환경을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가 올린 컨텐츠에 포함된 댓글, 정보, 디자인, 아이디어 및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있는 동안 만든 모든 컨텐츠,  디무아에 보낸 의견에 포함되어 있는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 제조, 마케팅, 웹사이트, 서비스 또는 기타 제품이나 서비스의 창작, 변경 개발 등 어떠한 목적으로든 사전의 공지, 보상이나 연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광고게재 등

1.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디무아 온라인은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 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분쟁 해결

1.  디무아 온라인은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 및 보상 처리를 고객 지원실을 통해 진행합니다.
2.  디무아 온라인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디무아 온라인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도 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8조. 재판 관할

1.  디무아 온라인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 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디무아 온라인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서비스 관련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2.개인정보수집및동의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디무아 온라인은 고객님께서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디무아 온라인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이름, 서울신용평가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정보, 아이디(ID), 비밀번호, 성별,생년월일
② 주소, DM 수신여부,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SMS 수신여부
③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디무아 온라인은 본조 제 1항의 수집 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
②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의사소통 경로 확보, 물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 정보 확보
③  디무아가 주관하는 행사, 프로모션, 서베이의 응모, 접수, 등록을 포함한 전반적인 운영 관리 및 이와 관련된 경품, 제품, 소식지 및 각종 홍보물 등의 배송
④  디무아의 각종 소식 및 고지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⑤  디무아의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인구 통계학적 분석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회원가입 후 해지시 (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까지 입니다. 또한 해지 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보존 항목: 고객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② 보존 근거: 이용자의 탈퇴기록 및 수사기관 협조 등에 이용하기 위하여 보존함
③ 보존 기간: 3개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⑤ 방문에 관한 기록: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XE Login